지방흡입술은 우리가 원하지 않는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로서 혈관이나 신경, 림프관에는 가능한 손상을 주지않으면서 관을 통하여 지방세포를 음압으로 흡입하여 제거하는 시술법입니다.
지방흡입술은 이런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조직을 체외로 배출시켜 우리신체의 선을 균형 잡히도록 다듬는 개념의 수술이며, 몸무게를 줄이는 것만이 일차적인 목적은 아닙니다. 지방흡입술은 운동과 식습관 조절에 반응하지 않는 저항성이 있는 지방세포를 제거하여 바디라인을 보다 슬림하고 균형있게 다듬어 주는 수술입니다. 저항성이 있는 지방세포는 유전적인 원인에 기안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국소지방의 축적은 모든 것을 자신의 책임만으로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한 개인에 있어,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에 반응하지 않는 국소적인 지방의 축적부위는 그 가계도를 조사해보면 가족간 혹은, 친척간에 유사한 형태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위는 신체의 어느 부위라도 해당될 수 있는데. 허벅지, 복부, 엉덩이 부위 등이 때표적인 얘라 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술시 의사는 도관(캐뉼라)을 이용하여, 직접 지방층에 무수히 많은 터널을 만들면서 지방세포들을 흡입하여 제거합니다. 환자본인의 피부의 탄력과 수술 후 입는 탄력속옷은, 지방흡입술시 만들어진 지방세포들이 빠져나간 빈 공간과 많은 미세한 터널들이 잘 들러 붙도록 도와주며, 결과적으로 수술부위의 피부와 바디라인을 새로운 모습으로 자리잡게 도와줍니다.